본문 바로가기

미국 기업 알아보기

카터스, 미국 아동복 시장 점유율 1등 기업, Carter's Inc

반응형

카터스

Carter's

CRI

● 기업명 :

 - 카터스 (Carter's inc)

 

● 티커 :

 - CRI (NYSE)

 

● 주요 사업 : 

 - 카터스는 미국의 아동복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써 카터스(Carter's)와 오쉬코쉬비고쉬(OshKosh B'gosh)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기업임.

 - 우리나라에서도 해외직구 상품으로 유명하며, 북미의 최대 아동복 회사며, 시장점유율, 인지도면에서 압도적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멕시코에서도 공격적인 확장을 이어가는 중임.

 - 이 회사는 사회적 기업으로써의 활동도 활발하여, 친환경적인 제조 과정과 유기농 직물 사용 등으로 지속가능한 생산 활동을 하고 있으며, 기부 활동 등을 이어오면서 착한 기업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기도 함

출처 : 카터스 실적발표 자료

● 창립 연도 :

 - 1865년

 - 카터스 150년 가까운 업력을 자랑하는 기업으로써 600개 이상의 직영점과 1000개 이상의 백화점 입점 영업을 하고 있음

 

● 상장일 : 

 - 2003년 10월 24일

 

● 창립자 : 

 - 윌리엄 카터(William Carter)

 - 윌리엄 카터는 직접 뜨개질을 하여 속옷을 만드는 것으로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2000년대에 들어 다양한 종류의 아동복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성장시켰음.

 

● CEO : 

 - 마이클 D. 케이시 (Michael D. Casey)

 - 케이시는 1993년 재무 담당 부사장으로 회사에 합류하여 2008년 CEO로 임명되었음

 - 1982년부터 1993년까지는 회계컨설팅 기업인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ricewaterhouseCoopers LLP)의 전신인 프라이스워터하우스(Price Waterhouse LLP)에서 근무하였음

 

● 시가총액 : 

 - 3조 3,658억 원

 

● 배당 : 

 - 3.00$ (배당률 : 4.30%)

 

● 2023년 1분기 실적발표 자료 요약 : 

 - 전년 대비 매출과 수익이 하락한 모습을 주었으며, 매출 대비 수익성면에서는 급격한 악화가 눈에 띔

 - 소매기업인만큼 인플레이션에 의한 수요 감소의 여파로 인한 매출의 감소가 있었지만, 지속적인 신규 매장 확보 및 인터넷 판매 증가로 전년 대비 한 자릿수의 매출, 수익의 감소를 목표로 하고 있음

 - 코로나19의 대응으로 발생하였던 부채 등을 조정하고 현금흐름 확보를 위해서 노력하였으나 이 부분은 다음분기 실적에 반영될 것으로 보임

 - Shipt 모바일 앱을 통한 당일 배송 서비스 등을 활용하여 전자상거래 매출이 25%로 증가하는 등 판매 다각화에도 성공적인 것으로 보임

출처 : 카터스 실적발표 자료

 

● 가이던스 : 

 -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수요 감소로 인하여 매출 및 수익성의 급감이 예상되었으나 조정된 수익성 면에서는 그 예상치를 매우 크게 상회하였음

 - 하지만 2분기에서도 지속적인 매출 감소가 예상되어 주가의 변동은 크게 없었던 것으로 보임

출처 : 인베스팅 닷컴

 

● 주가 : 

 - 큰 폭의 사이클을 따라서 주가가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며 현재는 인플레이션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업종인만큼 약세를 보이고 있음 

출처 : webull

 

● 주요 지표 : 

- 전통적인 의류 산업인 탓에 저 PER를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이나, 작년에는 매출이 두 배 이상 증가하는 성장세를 보이기도 하여 지속적인 실적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임

출처 : webull

 

● 주주 구성 : 

 - 내부자의 지분 비중은 3.22%로 대부분 기관 투자자들이 보유 중에 있음

출처 : 네이버 증권

● 종합 : 

 - 카터스는 북미 아동복시장의 전통적인 강자로써, 현재는 멕시코에 공격적인 매장 확대를 진행 중이며 및 인터넷 판매를 통하여 전 세계로 판매원을 확대하고 있음

 -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지난 1년과 앞으로의 1년에는 수요 감소에 따른 매출 하락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임

- 우리나라의 경우 급격한 출산율 감소로 아동의 수가 감소하고 있어 아동복 시장의 축소가 명확해 보이지만, 북미 및 글로벌의 감소추세는 두드러지지 않기 때문에 그 영향이 제한적으로 보임

- 친환경 소재 및  제조 과정 등 친환경기업 이미지와 지속적인 기부활동으로 인한 착한 기업의 이미지가 있는 기업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좋은 아동복에 대한 수요로 직구제품으로 인기 있는 브랜드임

- 전통적인 시장인만큼 저 PER를 받고 있기는 하지만, 인터넷 매출의 지속적인 성장을 통하여 전 세계로 직접적인 판매로를 확보한다면 큰 매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보임

 

 

 

 

* 환율은 이 글 작성 당시의 환율을 적용하여 글이 작성되었습니다.

* 이 글에서 제공한 정보는 해석상의 오류나 기업의 정보 제공 오류 등에 의해서 실제 정보와 다를 수 있으며, 투자 종목으로 추천하거나 기업의 주식에 대한 매수, 매도 의견을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것이 아님을 알립니다. 더불어 개인의 투자 결정 책임은 투자를 결정한 본인에게 있으며, 투자에 대한 어떠한 의견 제시를 위한 글이 아님을 알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