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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기업 알아보기

스태그웰, 데이터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솔루션 제공 기업. Stagwell I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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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태그웰

Stagwell Inc

STGW

 

● 기업명 :

 - 스태그웰 (Stagwell Inc)

 

● 티커 :

 - STGW (NASDAQ)

 

● 주요 사업 :

 - 스태그웰은 마케팅, 광고, 데이터 분석, 연구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임. 이 회사는 광고 및 마케팅 산업의 선두 주자로,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기업에게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음

 - 크리에이티브 광고 제작부터, 시장 분석, 고객 관계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있음

 - 스태그웰은 데이터를 기반한 마케팅 전략 기법을 활용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음. 이는 회사의 기존 소비자를 이해하고 그들의 충성도를 유지하는데 크게 도움을 주며 다른 소비자들을 유도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데 최적화되어 있음

 

출처 : 스태그웰 공식 홈페이지

 

● 창립 연도 : 

 - 2015년

 

● 상장일 : 

 - 2021년

 - 스태그웰은 2021년 MDC파트너스와 합병하면서 상장되었음

 

● 창립자 & CEO : 

 - 마크 펜(Mark Penn)

 - 마크 펜은 2015년 스태그웰을 설립하였으며, 현재에도 CEO로 활동하고 있음.

 -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 및 특별 고문을 역임하기도 하였으며,  PR 회사 버슨-마르스텔러(Burson-Marsteller)의 CEO를 역임하기도 하였음

 - 그는 회사를 설립할 때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고 믿었으며 이러한 접근법은 고급 데이터 분석과 창조적인 전략을 결합하여 각 고객의 독특한 니즈를 충족하는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목표로 발전하였음

 

● 시가총액 : 

 - 2조 2,619억 원

 

● 배당 : 

 - 0.21$ (배당률 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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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1분기 실적발표 자료 요약 : 

스태그웰 23년 1분기 실적(YOY)

 - 작년부터 이어진 인플레이션에 따른 경기 침체의 여파로 광고 시장의 축소의 직격탄을 맞아 매출 및 이익에 큰 타격을 맞은 것으로 보임

 - 광고 단가의 하락과 함께 영업비용 상승으로 적자에 가까운 순이익을 기록하였으며, 불안정한 경제 상황에 대비하기위하여 현금비중을 늘리고 자산과 부채를 축소하면서 대차대조표를 개선한 것으로 보임

 - 좋지 않은 실적에도 불구하고 3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및 배당을 유지한 것으로 보임

 

● 가이던스 : 

스태그웰 1, 2분기 가이던스(인베스팅 닷컴 발췌)

 - 스태그웰은 심각한 어닝 미스로 5%가 넘는 주가하락을 맞이하였음. 다만, 2분기에 다시 준수한 실적을 예측치를 제시하며 반등하기도 하였음 

 

● 주가 : 

스태그웰 주가 (webull 발췌)

 - 스태그웰은 플랫폼 기업들의 성장과 함께 광고 산업이 급성장하면서 주가가 급등한 이력이 있으나, 최근에는 광고 산업 부진과 함께 좋지 않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음

 

● 주요 지표 : 

스태그웰 주가 주요 지표(webull 발췌)

 - 부진한 실적에 따라서 주가의 지표들도 매우 악화 되었으나, 여전히 광고 산업에 대한 기대와 함께 높은 PER을 유지하고 있음

 

● 주주 구성 : 

스태그웰 지분 TOP5 (네이버증권 발췌)

- 93%가량의 지분을 투자 기관들이 보유하고 있으면 내부자 지분은 4.38%을 유지하고 있음

 

● 종합 : 

 - 스태그웰은 마케팅 전략 제공 기업임. 스태그웰은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고 이를 기존 고객 및 잠재적 미래 고객에게 전달하는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현재에는 빅데이터 활용 기술에서 발전하여 AI를 활용한 서비스 제공 및 증강 현실을 통한 광고 전략 등도 제공하고 있음

 - 플랫폼 기업들의 성장과 함께 광고산업이 성장하면서 큰 기대를 받으며 주가가 상승하기도 하였지만, 광고 산업 자체가 경기에 영향을 많이 받는 탓에 코로나 이후로 지속적인 수익성 악화를 겪고 있으며 주가도 함께 부진한 모습임

 - 하지만, 높은 배당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자사주 매입도 꾸준히 하고 있어 주주 친화적인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IT 기술에 발맞춰 인플루언서 마케팅, 증강현실 광고 등 트렌드에 발맞춰 함께 발전하는 모습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음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운영하는 메타 플랫폼(META)의 광고 수익이 크게 개선되면서 2분기에 준수한 실적을 발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받고 있으며, 메타 또한 AI 기술의 적용에 따른 광고 수익의 증가가 가시적임을 확인한 만큼 스태그웰도 앞으로 AI 기술 및 증강 현실 등 새로운 기술의 접목을 통해서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을지가 관건으로 보임 

 

 

 

* 환율은 이 글 작성 당시의 환율을 적용하여 글이 작성되었습니다.

* 이 글에서 제공한 정보는 해석상의 오류나 기업의 정보 제공 오류 등에 의해서 실제 정보와 다를 수 있으며, 투자 종목으로 추천하거나 기업의 주식에 대한 매수, 매도 의견을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것이 아님을 알립니다. 더불어 개인의 투자 결정 책임은 투자를 결정한 본인에게 있으며, 투자에 대한 어떠한 의견 제시를 위한 글이 아님을 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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